주의가 필요한 고양이 털의 위험성

고양이는 귀엽고 사랑스럽습니다. 그러나 모피에 주의하십시오. 특히 집에 고양이가 있는 경우 주의해야 할 고양이 비듬의 다양한 위험이 있습니다. 고양이 털의 위험성으로 인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예방 방법도 알아야 합니다.

집에서 동물, 특히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에게 고양이 비듬의 위험은 조심해야 할 중요한 사항입니다. 고양이 털에는 백선에서 톡소플라스마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와 기생충이 포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임산부,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 또는 자가면역 질환과 같은 특정 질병이 있는 사람에게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털로 인한 다양한 질병

아름다운 고양이 털은 종종 유지해야 할 매력입니다. 그러나 다음을 포함하여 고양이 비듬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잠재적인 질병이 있습니다.

1. 고양이 발톱병(고양이 찰과상 질환)

고양이 발톱병은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바르토넬라 헨셀라에. 이 박테리아는 고양이에게 물거나 긁힌 자국뿐만 아니라 고양이 털을 통해서도 사람에게 옮길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에 오염된 고양이 털을 쓰다듬고 자신도 모르게 눈을 직접 닦으면 이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고양이 발톱 질환은 HIV/AIDS 또는 화학 요법을 받는 암 환자와 같이 면역 체계가 손상된 사람들에게 더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백선(백선 증)

백선은 피부의 피부사상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이 질병은 동물에 의해 인간에게 전염될 수 있으며 그 중 하나가 고양이입니다.

고양이는 백선에 자주 감염되는 동물입니다. 이 동물은 모피가 자주 젖거나 거의 청소하지 않으면 백선에 걸릴 수 있습니다.

껍질이 벗겨지고 탈모가 동반되는 원형 부위와 같이 고양이에서 백선의 증상을 발견하면 경계해야 합니다. 고양이에게 백선이 있으면 동물 병원이나 진료소에 데려가 곰팡이 포자가 남지 않도록 집안을 철저히 청소하십시오.

3. 톡소플라스마증

톡소플라스마증은 기생충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톡소플라스마 곤디. 이 기생충은 감염된 고양이의 대변에서 발견되며 인간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임산부와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에서 톡소플라스마증은 유산, 조산 또는 태아의 선천성 질환을 유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톡소플라스마증은 여성의 생식 능력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4. 알레르기 반응

고양이 털은 종종 타액, 대변, 고양이 소변에 노출됩니다. 더러운 고양이 털을 만지면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사람이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알레르기 반응은 가려움증, 발진 또는 피부 융기입니다. 그러나 고양이 비듬의 위험성으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은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한 콧물, 재채기, 눈의 가려움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천식 병력이 있는 사람은 고양이 비듬에 노출되었을 때 증상의 재발을 더 자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털 위험 감소

고양이 비듬의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를 만진 후 몸을 씻으십시오

고양이를 만지고 케이지나 화장실을 청소한 후에는 항상 깨끗한 물과 비누로 손을 씻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이 습관은 집에 사는 모든 사람, 특히 어린이가 적용해야 합니다.

안전을 위해 고양이 배설물로 쉽게 오염되는 장소에서 아이가 놀지 않도록 하십시오.

고양이와 고양이 케이지를 정기적으로 청소하십시오.

동물을 키울 때 몸과 우리의 청결은 중요합니다. 고양이와 자신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깨끗한 물과 고양이 전용 샴푸로 고양이를 정기적으로 목욕시키십시오. 이것은 고양이의 몸에 박테리아, 기생충 및 곰팡이의 발생을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그러나 임산부는 고양이 목욕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임신한 경우 고양이 비듬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귀하와 아기의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고양이가 당신과 함께 자게하지 마십시오

고양이를 들여보내지 않고 함께 자는 것도 금지하여 집의 특정 영역, 특히 침실을 제한하십시오. 사용하는 이불이나 담요에 고양이 털들이 떨어져 붙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고양이 비듬의 위험을 줄이는 몇 가지 방법 외에도 수의사에게 고양이를 확인하고 정기적인 백신을 접종하십시오. 예방 접종은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감염으로부터 고양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를 기르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지만 위의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양이 털의 위험성을 인지해야 합니다. 고양이 비듬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고양이 비듬에 노출된 후 불편함을 느끼면 의사와 상담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